‘의정부지역아동센터연합회 희망사다리’ (이하 의지연)의 대표 합창단을 창단하려 합니다.
의지연은 매 년 연합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작년의 경우 8개 센터의 아동들이 두 달 가량 연습하여 식전 공연을 하였습니다.
작년 6월에는 대한노인회에서 주관한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하여 장구연주를 곁들인 합창과 우쿠렐레 공연을 선보였습니다. 사진 자료에는 없지만 5월 청소년재단 주관의 서부권역지역마을축제에서도 합창과 댄스 공연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해왔습니다.
이에 본격적으로 합창단을 창단하여 수련하는 것을 계획 중입니다.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달성된 모금액을 통해 전문 강사를 섭외하여 (최대한 지역 주민으로 섭외 예정) 스킬을 연마하고 앰프, 마이크 등 필요한 장비를 구입하려 합니다. 희망하는 센터의 아동들에게 단복을 지급하고, 정기 모임을 통해 지속적으로 연습할 계획입니다. 공연이 잡히면 부가적 연습을 통해 공연의 질을 높이겠습니다.
의지연에는 총 23개의 센터가 있습니다. 우리 센터의 친구들만이 아닌 다른 센터의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지역아동센터의 아동·청소년이 사교성, 사회성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. 아울러 사람들 앞에 서서 하는 공연은 자신감을 높여 줄 것입니다. 나아가 연대 기관의 행사에 공연으로써 참여율을 높인다면 이는 기관과 기관 사이의 교류와 소통의 계기가 될 것입니다.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이 일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
[모금계획]
1. 수혜자: 의정부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속 센터 재원 아동 30명
2. 진행방법: 의정부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속 센터의 재원 아동 중 희망자 70명을 모집하여 합창단 창단 및 필요 물품 구매
3. 예산: 1,000,000원
4. 지원내용
1) 이동식 앰프: 320,000원
2) 합창단 단체복(흰 셔츠): 22,000원x300원 =660,000원
3) 지휘봉: 20,000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