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akaoTalk_20221021_160216977

몸집보다 더 큰 꿈을 꾸는 아이를 응원해 주세요!

고산종합사회복지관

모금 소개

병호(가명)는 작년(2022년) 어머니가 오랜 암 투병 이후 사망하여 현재 외할머니와 생활하고 있습니다.

병호의 할머니는 병호가 어머니를 떠나보낸 후, 마음을 달랠 시간도 제대로 가지지 못하였다며 마음 아파하시고 있지만, 병호는 어머니가
남겨놓은 사랑을 마음에 간직한 채 공부에 매진하고 있습니다.

처음 주민센터를 통해 알게 된 병호는 또래보다 작은 키에 체구가 작은 아이로 그 나이대로 보이지 않는 아이였습니다. 그러나 생명공학을 다루는 과학자가 되겠다는 아주 큰 꿈이 있는 아이였습니다.

아이는 할머니가 본인을 걱정하지 않도록 본인의 앞가림을 하는 것이 본인의 역할이라 말하며, 복지관에서 지원받은 교재로 묵묵히 공부에
매진할 뿐입니다.
복지관에서 병호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어떤 것일까 함께 고민하였고, 병호는 초등학생 때 구입한 컴퓨터가 현재에는 사용이 어렵다며, 본인의 꿈을 위한 정보를 마음껏 찾아볼 수 있는 컴퓨터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조심스럽게 답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.

많은 분들의 도움을 통해, 병호가 컴퓨터를 지원받아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창구를 만들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.

[모금계획]

1. 수혜자: 고산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 조손가정 청소년 가구
2. 진행방법: 사례관리 조손가정 청소년 가구 중 컴퓨터 지원이 필요한 1가구 지원
3. 예산1,000,000원
4. 지원내용: (사업비) 일체형 PC 1대 850,000원 / 프린터 1대 150,000원
5. 지원 후 계획: 고산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 사업팀 지속 모니터링

후원자 명단

모금 후기

1.기관명: 고산종합사회복지관

2.사업기간: 2023년 8월 29일~10월 12일(2개월간)

3.사업결과: 노트북 컴퓨터(800,000원)와 프린터기(200,000원)를 구매하여 학업중인 학생에게 전달.

 

– 이병호(가명) 학생은 생명공학자라는 꿈을 가지고 내신성적 1-2등급을 유지하며 성실히 공부한 학생입니다.

지원 받기 전에는 혼자 해결해야 한다는 부담감으로 학업 및 생활에 대한 무기력함을 느꼈지만

지원을 통해 혼자가 아닌 지지체계가 있다고 생각을 하며 용기를 얻었고 상황을 극복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. 

병호 학생은 지원받은 노트북 컴퓨터와 프린터로 대학교 정보를 알아보거나 문제집을 출력하며 학업에 열중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감사후기

“작년에 엄마가 돌아가시고 계속 힘들고 아무것도 하기 싫었었는데 지원을 받으면서 저를 도와주시려는 모습들을 보면서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어요.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감사합니다. 저도 앞으로 다른 사람들을 제가 도움을 받았던 것처럼 도울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.”